인사말

강원대학교 삼척산학협력단을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강원대학교 삼척산학협력단은 교수 및 연구원을 중심으로 국가 R&D과제를 수행하고, 지역사회 현안문제를 해결하는 등 강원 영동지역의 핵심 산학연구기관으로 역할을 해왔습니다. 학·연·산·관 협력연구를 기획하고 연구성과의 확산 및 연구비 등을 관리하며 지원하는 산학협력단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해왔으며, 이를 토대로 국가연구 개발사업 R&D과제 등 연간 100억원 이상의 연구과제를 수주하고, 현장 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지원사업 등의 과제에 선정되어 수행하는 등 성과를 만들어 왔습니다. 또한 수소산업과 관련한 연구를 중심으로 국가 에너지산업 전략에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자적 역할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환경은 학·연·산·관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연구생태계를 만들어가야 하는 책무를 갖게 하며, 강원대학교 삼척산학협력단은 변화의 주체가 되어 대학중심의 연구문화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술이전과 노하우를 축적하여 기술사업화와 창업을 활성화하며, 건강한 연구기반 토대를 마련하고, 좋은 영향력을 주변으로 확산하는 노력을 견지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불철주야 연구에 매진하는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의 교수, 연구진, 대학원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삼척산학협력단장

전체 사이트맵

닫기